1천 여명의 통·번역가 그룹형성, 번역 전문기업 선두

  • 통.번역 교육 및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 리서치 & 컨설팅으로 영역 확장
    시사종합지-뉴스라인(NEWS LINE)
  얼마전 온라인 상에서 열린 최초의 번역작가 emddydans인 번역작가 선발대회에서는 응시원서를 접수한지 1주일만에 접속회수 4천 회를 돌파하는 신기록이 세워졌다. 아직 세계적으로 볼 때 낙후된 수준을 지적 받는 것이 우리 나라 번역계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얼마나 큰가를 보여준 단적인 사건이었다.

"언어의 장벽을 허물어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젊은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역량있는 번역작가를 선발하기 위하여 대회를 주최한 (주)엔터스코리아는 1천 여명의 통·번역가 그룹이 함께 하는 국내 최정상의 통번역 전문 기업이다. 영어, 일어, 중국어, 독어, 불어, 스페인어, 이태리어, 러시아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등 40여 개국 언어에 걸쳐, 각종 통역, 영화 비디오 등 영상물 번역, 출판물 번역, 기업체 번역, DTP(3 자출판) 등 통·번역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토털 제공한다.

"무엇보다 고객과의 약속을 생명처럼 소중히 여기고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추호의 소홀함 없이 깍고 다듬는 프로 정신에 성장 비결이 있습니다. 여기에 엔터스코리아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노하우와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철저한 3중 감수로 단 1%의 불량 가능성도 차단된 최고의 품질이 고객들에게 강한 신뢰감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양사장은 1995년 설립 이후, 5년 동안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고속 성장을 거듭한 (주)엔터스코리아의 성장 요인을 나름대로 분석해 말했다.

하루평균 조횟수 1,300여 회를 넘어…

지난 5월 출범한 (주)엔터스코리아의 부설 트랜스쿨은 이미 삼성SDN, e-campus와 라이코스, 두루넷, 한국인터넷 방송 등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그 강의 질과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또한 KBS 라디오, 경향신문, 코리아헤럴드를 비롯한 여러 언론 매체에 보도된 바 있을뿐 아니라, 클럽리치의 최우수 번역 컨텐츠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트랜스쿨은 출판번역 분야 1위인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직접 운영하므로, 회원으로서 일정 요건을 갖추고 과정을 이수하면 번역업무를 지원 받는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게다가 한 달 3만 원의 저렴한 회원비로 국내 유명 교수진의 강의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번역뿐 아니라 다른 어떤 원격교육 사이트와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번역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자유게시판, Q&A등에 문의하면 번역에 관련된 어떤 질문이든지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즌 점에서 회원들의 호응이 크며 하루 평균 조회수도 1,300여 회를 넘고 있다. 이는 오락 분야를 제외한 교육전문사이트로서는 최상위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트랜스쿨은 번역 통역 구인·구직란을 운영하여 회원·비회원을 가릴 것 없이 풍부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시로 번역자 선발 이벤트를 실시하여 실력만 있다면 누구든지 번역 작가로서 등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빠른 실력 향상을 원하는 회원에게는 첨삭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영어·일어 정규강의 외에도 한국어 문장작법을 마련하여 번역문 작성에 필요한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도록 알찬 컨텐츠를 마련하였다.

따라서 번역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둘러볼 만한 사이트이며 살펴볼수록 완벽한 사이트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90년대 초반 수강학생 수가 6만 명에 이를 정도로 소위 잘 나가는 일본어 강사였던 양원곤 사장. 일본에서 우수한 번역책을 접하는 계기로, 낙후된 우리 나라 번역 시장의 발전 가능성에 기어코자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는 그. 그는 이제 기존의 통·번역 사업을 바탕으로 이에 대한 교육사업(www.transchool.com) 및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 웹 호스팅, 리서치 & 컨설팅까지 영역을 넓히며 통·번역 및 인터넷 사업에서 독보적인 자리 굳히기에 나서고 있다.

10월에 제1회 번역작가선발대회 개최 예정에 있는 (주)엔터스코리아는 전세계,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컨텐츠 개발완료를 2001년으로 계획하고 있다. 컨텐츠 개발이 완료되는 그날, 세계속에 한국어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주)엔터스코리아의 귀추가 주목된다.